FAITH

서소문 순교성지 미사 시간

자료보는아저씨 2025. 1. 26. 14:57
728x90

서소문밖네거리 순교성지 미사 시간 

주소: 서울 중구 칠패로 5 (서소문 성지 역사 박물관 內 성 정하상 기념경당 - Chapel) 

 

주일미사 토요일 오후 3시
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3시
평일미사
(순례자 미사 라고도 소개되며, 월요일은 없습니다.)
화, 수, 목, 금, 토 오전 11시
화, 수, 목, 금 오후 3시 
성모신심미사 매월 첫 토요일 오전 11시 
성지후원회원미사  매월 첫 금요일 오전 11시
고해성사 미사 20분 전
지속적인 성체 현시 및 성체 강복
- 성체현시
- 성체강복

화, 수, 목, 금 오전 11시 미사 후
오후 2시 20분

※ 성체현시와 성체강복은 평일 미사 이후 진행합니다. 

 

서소문밖네거리 순교성지 미사 

서소문밖네거리 순교성지, 서소문 성지 역사 박물관과 함께 하고 있다. 

서소문 성지 역사 박물관은 2019년 6월 개관한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이다. 

이 박물관은 조선 시대 천주교 박해로 처형된 신자들을 기리는 공간으로, 한국 천주교의 역사와 순교자들의 신앙을 기억하고 전시하는 곳이다. 

서소문 성지 역사 박물관의 안내 ... 1층은 공원이다. 시설은 모두 지하에 위치한다.

 

지하에 위치한 박물관은 현대적인 건축 디자인과 함께 역사적 의미를 담아내고 있다. (이곳에서 찍은 사진들이 많은데, 그건 다른 포스트에서 정리를 하겠습니다.)

 

서울역의 북서쪽에 자리잡고 있는데, 지상은 공원의 모습을 띄고 있지만, 그 아래로 전시관, 경당(경당이라고 하였지만, 성당 채플), 공연장, 그리고 기림의 공간을 담고 있다. 

 

서소문밖네거리 순교성지 미사 모습 (2024년 11월 14일 평일 미사)

그 시설 안에 경당( 정확하게는 성 정하상 기념 경당)이라 이름한 아담한 성당(Chapel)이 있다. 지하에서 작지만 엄숙하면서도, 고요하고 오롯이 주님과 순교 성인들을 생각할 수 있는 미사 공간이다. 

 

작고 아름다운 나무 파이프오르간도 있다. 

 

성지이기도 하지만 지역의 성당 역할도 하는데, (주변에 또 유명한 성당 - 중림동 약현성당이 지척에 있기도 하다.) 주변 신자분들도 많이 오시는 것 같다. 

 

서소문밖네거리 순교성지 - 주보 ...

 

'성체현시'와 '성체강복'을 화~금 평일에 계속 진행하므로, 신자분들은 성체를 보고 기도하고 강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주보 / 서소문밖네거리 성지 성당 ... 성체현시와 성체강복 시간 안내도 보인다.

 

성체 현시는 가톨릭 교회에서 성체를 공경하고 흠숭하기 위해 성체를 신자들에게 보여주는 예식이다. 이는 성체와 함께  현존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경배하고 묵상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성체 현시를 통해 신자들은 그리스도와 더 깊은 영적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서소문 성지 역사 박물관 홈페이지에 안내된 경당

 

서소문 성지 역사 박물관은 '역사 박물관'으로서도 상당히 수준 높은 콜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역사책에서 보던 많은 역사 유물과 기념물들이 많이 소장되어 있다. 

 

건물과 곳곳에 조성된 조형물들의 수준도 매우 높다.  (신자, 비신자를 떠나서 꼭 한번 가 보시기를 권함.) 

서소문밖네거리성당 .. 엄숙하게 기도.
아진 왼쪽 앞에 보이는 것이 작지만 그래도 완전체인 나무 파이프오르간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 경당 내 제대와 감시르이 모습.
서소문 성지 역사 박물관 - 성 정하상 경당의 모습

 

 

주보에 보면, 성당 의자를 '장궤틀 의자'로 바꾸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종시에 위치한 성요한 성당도 장궤틀 의자로 바꾸려고 하는데, 믾이들 장궤틀 의자로 바꾸려고 하시나 보다. 

 

참고: 세종시 성요한 성당 미사 시간

https://philcuc.tistory.com/26

 

세종시 성요한 성당에서의 주일 미사, ... 성당

세종시 성 요한 성당에서의 주일 미사, 지난 주말, 대전과 세종에서 일정이 있어 세종시 새롬동의 성 요한 성당을 찾아 미사를 드렸다. 작지만 아담한 성당은 첫 발을 들이는 순간부터 특별한

philcuc.tistory.com

 

 

 

728x90